본문 바로가기

IT(리뷰, 팁 등)

프롬비 윈드스핀 휴대용선풍기 FA132 언박싱 리뷰(루메나 N9 비교)

세요!

지난 포스팅에 루메나 N9를 리뷰했는데요,
이번엔 프롬비 FA132를 리뷰합니다.

색상은 화이트실버입니다.
생각보다 큰 박스라 당황스럽습니다!

함께 주신 안전망입니다.
혹시나 싶은 안전예방을 위한 센스!

간단 명료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봉인씰이 있어서 뜯으면서 언박싱을 시작합니다!

박스를 오픈하면 저렇게 당기라고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루메나 박스는 다른 세심한 포장이었습니다.

당기라면 당겨야죠ㅋㅋㅋ
홈을 잡고 쑥 당기기 내장된 박스가 올라옵니다.

뭐 큰 대단한 차이점은 아니지만,
박스재질도 프롬비가 더 좋습니다.ㅋㅋㅋ

하단에 좌우로 눌린부분을 펴면 본체가 나옵니다.

또 신기한 포장법이 등장했습니다.

요렇게 위쪽 입구를 들면 자동으로
흰색 상자(케이블과 설명서)가 올라옵니다.

포장에 신경을 쓴 티가 납니다.

본체와 흰상자(케이블,설명서) 모습입니다.

설명서는 패쑤!
케이블도 자주보는 흰색, 검정색이 아닌 그레이색이네요.
양산되는 케이블이 아니라 참신했지만,
제품 본체 색상과 동일한 색상에 케이블이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아쉽네요!

케이블은 USB C타입입니다.
제가 프롬비선풍기를 방에서 사용하려고 구매한 이유가
C타입 단자 때문입니다.

루메나 N9 2세대 제품은 마이크로 5핀입니다.

회전 팬도 크고 시원해보입니다.

뒷모습은 가죽 스트랩이 있어서 디자인적으로도
이쁩니다!

이렇게 스트랩을 올려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캠핑이나 야외 사용시 줄에 걸어서 쓸 수 있겠네요!

뒤쪽 하단에는 C타입 충전 단자, 그리고 USB단자가 있습니다.

C타입은 선풍기 충전기능이며 in 으로 표시 되어있고,
USB는 핸드폰 충전을 도와주는 out으로 표시 되어있습니다.

루메나는 마이크로 5핀 단자 1개 뿐입니다.

책상에 스마트기기가 많고 충전이 필요할때 유용한것같습니다.

바닥은 동그란 고무처리가 되어서
미끌림방지에 우수합니다.

방 책상은 나무인데, 미끌림방지가 좋았습니다.

루메나 N9 1세대가 바닥이 비슷한걸로 알고있는데,
왜 2세대에는 저렴하게 역행한것지 의문입니다.

망은 루메나 선풍기와 같은 방식으로
앞쪽 망을 시계 반대쪽으로 딸깍 돌리면
분리가 됩니다!

분리된 망 옆면입니다.
홈이 있어서 탈부착이 되나봐요!

짜잔!
안전망을 씌운 선풍기 모습입니다.
마치 90년대 선풍기ST로 변신했네요ㅋㅋ

선풍기 각도는 상하기준 45도로 나와있습니다.
아래로 내리면 기둥에 딱 막히는곳까지 내려갑니다.

위로는 요정도 올라가는데,
책상에서 사용시 얼굴까지는 충분히 커버가 됩니다.

프롬비 선풍기의 가장 큰 장점은 좌우회전이 됩니다.
작은 자취방에서 큰 선풍기는 부피가 큰데,
작은탁상용 선풍기가 좌우 회전이 되니깐 신기합니다.

좌우각도는 설명서 기준 90도입니다.
오른쪽 끝 위치 모습입니다.

왼쪽 끝 위치 모습입니다.
90도 각도 지만 위치조종만 잘하면
방에 이곳저곳 바람이 오게 됩니다.

led점등과 스위치입니다.
프롬비는 파란색은 충전이 충분하다는 표시이며,
배터리 부족시 빨간색으로 점등이 됩니다!

특이한점은 1단 모드가 바람이 나오다 꺼지고 나오다 꺼집니다. 고장난게 아니라 자연풍 모드입니다.

바람이 서늘서늘하게 부는 느낌!
그런데 제가 사무실 선풍기로 추천하지 못하는 이유입니다.
ㅜㅜ
자연풍으로는 생각보단 시원한 느낌이 안들어서,
2단으로 올리면 소음이 조금 루메나 1단모드에 비해 큽니다.

그리고 퀵오프(한방에종료) 기능이 없어서,
선풍기를 끌려면 4단까지 올렸다가 꺼야합니다.
사무실에선 생각보다 불편합니다ㅜㅜ

하지만 집에서는 2단이든 4단이든 소음으로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줄일이 없다는 장점이 있죠ㅋㅋ

그래서 C타입과 좌우회전기능을 보고
집에서는 프롬비로 결정했습니다!

2단 실행 모습
2단 부터는 정상적으로 일정한 바람이 나옵니다.

 강해지는 3단
소음이 조금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4단은 이륙직전ㅋㅋㅋ
아마 다른 미니 탁상 선풍기도 4단은 다 시끄러울거라
비교소음은 거론하지 않겠습니다.

끝으로 차이점이 1가지 더 있습니다.
바로 배터리 용량이 1,000mAh차이가 납니다.

프롬비는 5,000mAH
루메나는 4,000mAH

야외에 사용시 배터리가 크다는것은 그만큼
무선모드에서 오래사용할수있다는 뜻이죠!

그리고 프롬비는 보조배터리 기능이 있어서
급할때는 스마트기기 충전이 가능하다는 거죠!

캠핑하는거 아니면 들고다닐일이 있을까 싶지만요!

아무튼 오난코리아 루메나 N9 선풍기와 프롬비 FA132를 비교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사무실용은 루메나
원룸이나 캠핑겸용으로는 프롬비를 추천하고 싶네요!

루메나 선풍기에 자세한 정보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그럼 미리미리 덥기전에 여름대비하시고
시원한 여름 맞이를 하길 바랍니다!

세요!